본문 바로가기
IT/Tip

컴퓨터 먼지 제거 청소를 하다

by 블로그유 2014. 10. 1.

◆컴퓨터 먼지 제거 청소를 하다


작업용 조립컴퓨터가 소음이 너무 심한거 같아서 그리고 조립컴퓨터로 구입해서 제가 한땀 직접 조립하고나서 한번도 청소를 안했네요. 조립컴퓨터를 구입한지는 이제 1년이 조금 넘었지만요. 작업하고 있는 도중에 생각이나서 컴퓨터 먼지를 제거 해야겠다고 생각이 나서 어떻게 하면 좀 괜찮게 할 수 있을까 고민 좀 했습니다. 스프레이를 구입해서 물건이 올때까지 좀 기다려서 청소를 할가. 아니면 평소 예전 방법으로 집에 있는 청소기로 흡입해 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청소기청소는 언제나 만족을 주지 않았습니다.


문득 생각이 난게 자동차 셀프 세차장이였습니다. 물론 단점이라면 컴퓨터를 들고 가야합니다. 하지만 한번 가서 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뒤에 꼽혀 있는 온갖 잡다한 케이블 장치들을 다 분리를 하고 차에 실었습니다. 다행히 셀프세차장이 집에서 5분거리이기에.


세차장 도착! 제가 원한것이 있습니다. 계산상으로는 딱 500원이면 될듯합니다. 대충 시간이 3분이니깐 사전 준비만 철저히 하면 한돈 500원으로 클리어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동전을 집어 넣기 전에 에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도 했습니다.


왼손은 브러쉬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들고 있고 오른손은 500원 투하준비.


작업하기 전에 미리 사진도 찍어났구요. 작업이 끝난 후사진도 찍었습니다.








마치며...

단돈 500원으로 처리 했습니다. ㅎㅎㅎ

의외로 먼지가 많지가 않아서 에어로 불어버릴때 퍼져버리는 먼지들의 량이 적어서 실망?했지만

차량용이라서 그런지 워낙바람이 쎄서 잘 날아가더군요. 하다가도 혹시 부품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이런 걱정도 했는데요. 아마 꼼꼼하신 분들은 500원 X 2개는 고려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