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이 안보일때

by 블로그유 2014. 10. 3.

◈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이 안보일때

작업줄에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어 있고 모니터 화면에서는 실행한 프로그램이 화면상에 보이지 않을때 좀 난감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상에 없는 실행된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XP에서 안보일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XP사용자가 많은 관계로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미지를 준비를 못했습니다. 최대한 글로 잘 표현해 보겠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에 화면에  벗어난 프로그램을 클릭을 하시고 ALT +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그리고 키보드 M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방향키 즉, 키보드 화살표를 눌러보면서 프로그램이 이동 되는걸 확인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7 이나 윈도우8에서 안보일때


윈도우키( 컨트롤과 알트키 사이에 있는)를 누른 상태에서 P를 누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확장을 선택합니다. 중요한건 모니터를 두대 이상 사용하시는 분은 아마 확장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안보이는 프로그램을 클릭을 한 다음 윈도우키 + 쉬프트키+ 방향키 좌, 우중 하나를 눌러보면 안보이는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윈도우키와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눌러주셔야합니다. 안보이는 프로그램을 찾았다면 다시 윈도우키 + P를  다시 누르고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은 다시 확장 누르면 되고 모니터 한대만 사용하시는 분은 PC 화면만을 다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실행된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않고 위에 설명되로 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