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소개

다운로드 프로그램 유토렌트 다운로드와 설치하기

by 블로그유 2014. 9. 30.


이번 포스팅은 유토렌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더구나 컴퓨터로 일하시는 분들 조차도 많이 있었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래도 제일 널리 많이 쓰이고 있는 유토렌트를 소개시켜드리고 설치까지 해보겠습니다. "μTorrent" 올래는 뮤토렌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검색이나 사용자들은 유토렌트라고 합니다. OS별로 윈도우, 맥, 그리고 리눅스별로 있습니다. 유토렌트 다운은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 홈페이지 : http://www.utorrent.com/intl/ko/


아래 사진처럼 빨강색 박스로 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무료와 유료의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바이러스체크와, 동영상미디어의 코덱지원 그리고 디바이스 즉, 핸드폰, 테블릿 여러가지 장치에서 재생이 편하게 파일 변환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가 없습니다.

별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특히 우리나라에서는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나옵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바로 다운을 할것이고 익스플러어같은경우는 아래 사진처럼 메세지 팝업창이 아래에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굳이 파일을 저장할 필요가 없어서 바로 실해.


실행과 동시에 팝업창이 나오면서 언어 선택을 하라고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사람입니다. 그래서 Korean으로 선택하고 OK.


다음 클릭을 하구요.


아래 사진처럼 체크를 할 수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설치하고 나서 윈도우에 시작, 빠른 실행,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거냐고 물어봅니다. 필요에 따라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클릭.


여기에서도 윈도우 부팅할때마다 토렌트를 시작할 것이냐고 물어보네요. 전 필요할때만 사용할테니 체크를 지웠습니다.


번들프로그램을 설치 할 것이냐고 또 물어봅니다. 제가 원한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체크를 지웠습니다.


이번엔 웹브라우져에 툴바를 설치할 것이냐고 또 물어보네요. 또 다시 체크를 다시 다 지웠습니다.


아..또 프로그램 설치하라고 물어보네요. 이번엔 스카이프네요. 전 사용하지 않으므로 "동의 안 함" 체크하고 마칩니다.


마침 클릭이 후로 바로 토렌트가 실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혹시나 몰라 윈도우 시작시 토렌트가 자동으로 시작하기 원하시면 "일반->윈도우 연계"를 보시면 다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토렌트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를 지정하는 곳입니다. 지정을 안하시면 토렌트가 만들어놓은 폴더로 자동으로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설치된 하드 경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 다른 파티션의 경로를 사용합니다. 왼쪽의 큰 빨강박스쪽에 체크박스를 체크를 하시고 나서 오른쪽 빨강박스안에 있는 버튼을 클릭을 하면 폴더를 지정할 수있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경로를 설정하시고 확인만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그리고 확인이나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유토렌트 설치는 여기까지이구요. 검색을 조금만 하시면 토렌트 사용에 대한 정보는 쉽게 습득하실겁니다. 마그넷주소나 토렌트파일은 검색신공을 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