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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CPC 구글 블로그 광고 키워드로 단가 알아보기;

by 블로그유 2014. 9. 4.

시작하기에 앞서

구글 블로그 광고(애드센스)를 시작하신 분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클릭당 단가(CPC)일 겁니다.

그리고 그 클릭으로 이루어지는 단가에 얼마짜리 인지도 궁금할겁니다.

내 블로그에 광고가 높은 단가의 광고가 유출이 되고 그것으로 인해서 한푼이라도 더 수익이 창출되면 얼마나 좋을가요.

그래서 그 단가를 알아볼수 있는 방법은 있으나, 어디까지 참고용이라는 겁니다.

자 그럼 그 참고용 단가를 알아볼수있는 곳이 바로 애드워즈입니다.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를 정리하면

애드센스는 광고를 틀어주는 방송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방송국은 내 블로그가 될겁니다.

애드워즈는 쉽게 말하면 그냥 광고주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 http://www.google.com/adwords

키워드 검색에 앞서 물론 애드워즈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다시 애드워즈로 와서 아래 사진처럼 "도구"에 가서 아래로 메뉴가 나오면 메뉴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제품 또는 서비스" "방문 페이지" "제품 카테고리" 이렇게 타자 입력을 칠수있는 박스가 있습니다.

일단,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은행이라는 키워드(검색어)를 입력했구요.

그리고 "방문 페이지"에는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왜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입력해야하냐면 광고주가 사이트나 블로그마다 광고 입찰을 다르게 할수있으니

그리고 참고용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비슷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본인의 주소를 입력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제품 카테고리"에는 아래 그림처럼 여러개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전 그냥 "모든 카테고리"를 선택했습니다. 카테고리 선택은 본인의 해당되는 사항을 선택을 해도 상관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합니다.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나오는데 3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보면

1. "제품 또는 서비스"는 다른 검색어를 다시 검색하고 싶으면 "은행"이라고 써져 있는 입력란에 다시 검색어를 치시고 다시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은행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보면 2013년 8월부터 2014년 7월까지의

은행에 관련된 검색어량이 그래프로 나옵니다.

   우리가 확인해야될건 검색량이 아니니 그냥 지나칩니다.


3. 이제 참고할 자료들이 나왔습니다.

   "광고그룹 아이디어"와 "키워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광고그룹 아이디어"는 광고주가 필요로하는것이고, "키워드 아이디어"는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필요로 한것이죠.

   "키워드 아이디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구요.

   숫자 2번이라고 있는 "추천 입찰가"를 클릭을 하시면 높은 입찰 금액부터 정렬되어 차례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한가지 특이한점은 키워드검색할때 로딩이 상당히 좀 걸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4초정도 걸리더군요.



일단 검색어 즉, 키워드에 대한 단가 검색을 알아봤는데요.

위 내용대로 보면 "해당 키워드들이 어느정도의 클릭당 수익을 줄것이다"라는 참고사항정도는 나옵니다.

하지만 처음에도 이야기 했듯이 저 금액대로 다 주는건 아니고 저 금액에서 구글이 얼마 또 어디서얼마

이렇게 해서 빠져나가니 정확한 금액은 알수가 없는거죠.

하지만 전혀 알수 없는 정보보단 참고 할만한 것이 있으니 나름 대비도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냐에 따라 경쟁력있는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