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윈도우 글씨(폰트)가 흐리게 보일때 해결하자

by 블로그유 2015. 5. 18.

윈도우 글씨(폰트)가 흐리게 보일때 해결하자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장만하고 작업을 모니터 한대를 끼고 듀얼로 사용중인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노트북이던 모니터 이 둘중에 한곳에서는 폰트가 뭉개진다고 해야할까요. 흐리고 번져 보이는 글씨들. 모니터해상도 조절을 해봐도 각각 지원 해상도에 다 맞추어져 있고 또 특이하게도 모니터 복제를 했을땐 정상적으로 양쪽도 깔끔하게 나온다. 하지만 확장을 했을땐 한쪽은 깔끔 한쪽은 흐릿하게 나오고, 윈도우 익스플러에서는 폰트가 또 아주 깔끔하게 나온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크롬에서는 폰트가 흐릿하고 전체적인 틀 자체도 깔끔하게 나오는게 아니라 흐리고 뭉개져서 나온다. 그래서 윈도우 설치 5번이상을 다시 설치하고 드라이버 문제인가 해서 드라이버도 여러번 해봤지만 결과는 다 똑같다. 하다못해 노트북 자체적인 문제인가 해서 센터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해 볼려고 했지만 기사분은 그냥 모르쇠 반응.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친절하다는 눈도장만 찍고 왔습니다. 모험담은 여기까지하고 해결해보겠습니다. 먼저 문제의 비교샷을 보겠습니다. 원본으로 올려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고 화면 해상도를 클릭합니다. 윈도우설명은 윈도우8.1입니다. 윈도우7까지 같은 방법일거라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 및 기타 항목 크거나 작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빨강색 박스에 있는 부분에 체크를 해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작게" "중간" "크게"가 있는데 기본값으로 잡혀져 있는걸 제외한 나머지 두가지중에 선택을 해서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로그아웃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