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윈도우8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MPC-HC 설정 방법

by 블로그유 2014. 10. 30.

윈도우8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MPC-HC 설정 방법


윈도우7에서는 특별히 세팅이 필요하지 않은 MPC-HC인데요. 전에는 외부 필터를 추가해주고 몇가지 세팅이 필요했었지만, 막눈이라 화질에 크게 집착하는 스타일이 아니기때문에 윈도우7에서는 그냥 인스톨만 하고 동영상 더블 클릭만 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윈도우8OS를 바꾸고 나서 약간 당황스런 시츄에이션을 만들어주더군요. 세팅을 해주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즉, 디폴트도 자기 마음대로 나오는겁니다. 제가 경험한 증상은 자막이 안나온다. 영화를 대충 내용 파악만 하고 결과만 보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빨리 돌려보는데 타임라인도 안나오는 겁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이것저것 만지다가 여기까지 왔는데요. 세팅하는 법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 필요없이 그냥 스샷으로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크게 화질스토커가 아니신 분들은 그냥 따라만 하시면 세팅종료.



일단은 MPC-HC를 실행을 해야겠죠. 단축키로는 알파벳"O"를 누르시거나 아니면 마우스가 편하신 분은 ▼아래 이미지처럼 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왼쪽에 대한 메뉴 카테고리가 있는데 필요한 부분만 스샷나열만 하겠습니다.



파일형식 변경을 원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빨강색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파일 형식만 골라서 할수도 있지만 그냥 다 전부다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확인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보시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8에서 MPC-HC 설정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