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Tip

에어백 경고등이 들어왔을때

by 블로그유 2014. 9. 29.

에어백 경고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몇일전에 경험을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자동차 주행중 계기판에 에어백 경고등 불이 들어왔습니다. 일단 집에 거의 다왔고 해서 무시하고 집까지 주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신경이 쓰이더군요. 혹시 모르게 사람이 다치건 자동차가 다치건 다치는건 원치 않기에. 일단 메뉴얼을 봤습니다. 메뉴얼 상에는 일단 닥치고 정비소라고 안내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닥치고 정비소로 갔습니다. 그리고 다녀오고 나서 한참을 공부를 했습니다. 자동차 에어백 경고등에 대해서. 물론 정비소에서도 알려주었지만요.


일단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보면 센서와 전기에 관련된것이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백 경고등 불이 들어 올 수 있는 증상


▷ 밧데리 전압이 낮아지면 나온다. 밧데리 관련된 부품 불량도 관련됩니다. 밧데리를 충전해주는 발전기 같은 부품들

▷ 자동차에 있는 전선들 커넥터 접속불량일 수도 있다.

▷ 안전밸트 및 에어백 센서 및 배선 불량일 수도 있다.


위 증상들 처럼 중요한 부분은 물론 센서 고장이면 고장시 사고가나면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고, 밧데리 관련되어 발전기가 문제가 되었을때는 주행중 자동차가 꺼질수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았습니다.


마치며...


일단 에어백 경고등은 별문제가 될수도 있고 심각한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말 그대도 별문제가 아니면 별문제 아니지만 심각한 문제를 무시했을시의 사고는 엄청난 재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