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소개

동영상 플레이어 MPC-HC 무료다운와 설치하기

by 블로그유 2014. 10. 30.

동영상 플레어이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한 곰플레이어,얼마전에 맥에서는 유료로 배포하기 시작한 KMP플레어이, 다음 팟 플레이어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엄청많았습니다. 추억을 되새김하자면 포항 공대생이 만든 사사미도 있었죠. 아마 대부분 사사미 -> 아드레날린 -> 곰 -> KMP 이런식으로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소개 시켜드릴 동영상 플레이어는 옛 추억도 좀 나실 만한 분도 계실것이고 이것도 저것도 딱 내 마음에 드는 플레이어가 없어서 아직도 열심히 검색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좀 소개 시켜드릴려고 합니다.

이름은 MPC-HC라고 합니다. 약자로 된 이름인데요. 이름을 나열하면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홈 시네마" 입니다. 프로그램 다운은 아래 주소로 가시면 최신버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제가 MPC-HC를 사용하는 이유는 LAVFilters라는 필터 때문입니다. 일종의 코덱인데요. 그냥 천하무적이라고 해야할까요. 상용 코덱인 리얼미디어 코덱과 퀵타임 코덱을 제외한 모든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버젼 1.7.0이전 버젼에는 필터 적용을 사용하여 사용했는데요. v1.7.0이후 버젼에는 필터가 내장되었습니다. 유명한 다음 팟 플레이어도 이 필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아이튠즈에서도 이 필터를 사용하구요.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홈페이로 넘어가고 위 캡쳐된 사진처럼 빨강색 박스를 클릭하시면 "Sourceforge"로 홈페이지 이동이 되면서 조금 있음 다운하겠다는 메세지 창이 나오면 저장하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어느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별 설명없이 아래 사진만 보셔도 다 아실듯합니다.

전 윈도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있는걸 싫어하는 사람이라 체크를 지웠습니다. 왜냐고 물어보시면 그냥 간단하게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

설치가 끝나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할거냐고 물어봅니다. 그래서 "확인"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사용 단축키는 전체 화면은 "ALT + ENTER" 마우스로는 화면 더블클릭, 플레이/잠깐멈춤 : 스페이스바와 마우스로는 화면을 클릭하면됩니다. 그리고 볼륨 :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면 볼륨업 내리면 볼륨다운 키보드로는 화살표를 위, 아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좀 틀린게 있다면 전체 화면만 빼구요.

이것으로 MPC-HC를 마치겠습니다.